영국의 레이싱 팀이자 엔지니어링 회사인 **TWR(Tom Walkinshaw Racing)**이 Jaguar XJS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**'Supercat Restomod'**를 공개하며 자동차 업계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. 이 프로젝트는 포르쉐 튜너 매그너스 워커(Magnus Walker)와 유명 자동차 디자이너 카이질 살렘(Khyzyl Saleem)의 협업으로 탄생했으며, 클래식한 XJS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한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.
디자인: 전통과 현대의 조화
Supercat은 Jaguar XJS의 전통적인 실루엣을 기반으로 탄소섬유 차체를 사용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습니다.
- 공기역학적 설계: 넓은 펜더 플레어, 대형 프론트 스플리터, 사이드 스커트, 후면 디퓨저, 그리고 작은 스플릿 리어 윙 등이 적용되어 고속 주행 안정성과 공기저항 감소를 실현했습니다.
- 차체 크기 변화: 차량 폭은 기존 XJS의 70.6인치에서 77.75인치로 약 7인치 확장되었으며, 이는 더욱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외형을 완성했습니다.
디자인은 전통적인 클래식카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도 현대 스포츠카의 날렵함을 가미한 것이 특징입니다.
파워트레인: 660마력의 V12 엔진
Supercat은 5.6리터 슈퍼차저 V12 엔진을 장착해 660마력과 538.4lb-ft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합니다.
- 변속 시스템: 6단 수동 변속기를 채택해 운전자가 직접 조작하며 주행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- 경량화: 차체 무게는 약 3,538파운드로 기존 모델보다 약 400파운드 가벼워져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켰습니다.
이 엔진은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 성능의 조화를 완벽히 보여줍니다.
섀시 및 서스펜션: 안정성과 다이내믹의 결합
Supercat은 강철 모노코크 섀시에 탄소섬유 보강재를 추가해 강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구현했습니다.
- 서스펜션 시스템: 전면 더블 위시본과 후면 멀티링크 구조로 구성되었으며, 액티브 다이내믹스를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.
- 브레이크 시스템: 6피스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와 12단계 조절 가능한 ABS가 적용되어 고성능 주행 중에도 안전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.
이는 고속 주행과 정밀한 핸들링을 모두 만족시키는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.
내부 디자인: 클래식과 첨단의 조화
Supercat의 실내는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 기술이 조화를 이룬 공간입니다.
- 프리미엄 소재: 탄소섬유 백의 가죽 시트와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.
- 디지털 인터페이스: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를 지원하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춰 편의성과 연결성을 강화했습니다.
- 운전 편의성: 스티어링 휠에는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가 통합되어 있어, 다양한 운전 스타일에 맞춘 설정이 가능합니다.
한정 생산과 가격
Supercat은 전 세계적으로 88대 한정 생산되며, 시작 가격은 약 285,000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. 이 가격에는 Jaguar XJS 도너 차량 비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.
Supercat: 전통과 혁신의 완벽한 만남
TWR의 Supercat Restomod는 Jaguar XJS의 클래식한 매력을 유지하면서 현대적 성능과 기술을 더한 모델로,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. 클래식카의 아름다움과 현대 기술의 융합이 돋보이는 이 차량은 단순한 리모델링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